필터없어 설치 공간·비용 절약 가능

최근 미국 USCG 형식승인을 받은 테크로스의 하이클로 2.0
최근 미국 USCG 형식승인을 받은 테크로스의 하이클로 2.0

글로벌 1위 선박평형수 처리장치 제조업체인 테크로스가 필터 없는 하이클로 2.0(HYCHLOR 2.0) 제품으로 미국 USCG 형식승인을 획득했다.

1월 말 USCG 형식승인을 받은 하이클로 2.0은 지난 2020년에 동일한 형식승인을 받은 하이클로 1.0보다 개선된 제품으로 필터가 삭제된 것이 눈에 띄는 특징이다.

해수 속 침전물을 1차적으로 걸러주는 역할을 하는 필터는 막힘 혹은 유지보수 문제로 AS 서비스 이슈가 많았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필터가 삭제됨으로써 그런 우려가 사라진 것은 물론 설치공간과 비용도 절약할 수 있어 고객 혜택이 늘어나게 되었다.

필터가 없어져서 살균력을 의심할 수도 있으나 테크로스는 일찍부터 필터 없는 직접식 전기분해 방식의 ECS를 판매해오면서 필터 없이 미생물 사멸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전극의 효율성 및 내구성 강화에 초점을 맞춰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을 진행했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다.

또한 하이클로 2.0에는 테크로스가 자체 개발한 DTS(TRO 농도 측정 장치)가 적용되어 정확성 및 내구성을 끌어올렸다. 신제품(NEP) 인증, 신기술(NET) 인증을 동시에 획득한 DTS는 850 NTU의 매우 혼탁한 탁도에서도 정확하게 TRO 농도를 측정할 수 있으며, 사용되는 시약 역시 테크로스에서 바로 제공하기 때문에 전 세계에 퍼져 있는 테크로스 공급망을 통해 손 쉽게 구할 수 있다.

지금까지 6천 유닛 이상의 선박평형수 처리장치를 판매한 테크로스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1위 선박평형수 처리장치 업체로서 그동안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선 및 신조선에 선박평형수 처리장치를 설치하는 것 외에도 기존 장비에 이상이 생겨 교체가 필요할 경우에도 손쉽게 적용 가능한 하이클로 2.0은 향후 시장에서 블루칩으로 활약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