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이 특별한 전시로 지역민에게 행복 가득한 봄날을 선물한다.

오는 21일(목) 오후 3시 현대예술관 미술관에서 ‘제2회 HD현대가족 초대작품展’이 막을 올린다.

이번 전시는 ‘Happy Days: 행복한 나날들’을 주제로 △공예 △도예 △사진 △서각‧조각 △서예‧캘리그래피 △회화 △외국인 △어린이 등 8개 섹션에서 108명의 작품 180여점을 엄선해 선보인다.

특히 2회째를 맞은 올해는 그룹사 및 협력사 임직원 뿐만 아니라 임직원 직계가족으로 참여대상을 확대, 더 다채롭고 수준 높은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그중에서도 임경희 씨(HD한국조선해양 박상범 책임변호사의 어머니)는 지역의 풍경을 그린 수묵담채화 ‘울산 대왕암 가는 길’ 등을, 김윤주 씨(HD현대중공업 김정훈 책임매니저의 아내)는 태평성대를 염원하는 민화 ‘일월오봉도’ 등을 출품했다. 이들은 공모전에 다수 입선, 국내‧외 전시에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는 프로 작가다.

임직원 자녀들의 작품에선 기발하고 꾸밈없는 순수함을 느낄 수 있다. 이예서 양(9세, 정우산업(주) 이동건 팀장의 딸)은 엄마의 일상을 볼펜으로 그렸고, 다양한 전시회에 입상 경력을 보유한 최재용 군(14세, HD현대건설기계 최중석 책임매니저의 아들)은 친구, 가족들과 행복하게 보낸 순간을 캔버스에 아름답게 담았다.

이밖에 HD현대중공업 협력사에 근무하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들의 작품도 전시된다. 이들은 스리랑카,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등 출신으로, 지난 2월 열린 현대예술관 팝아트 체험에서 그리운 가족들의 초상화를 그렸다.

현대예술관 큐레이터는 “HD현대 임직원 및 가족들이 숨겨왔던 예술적 감각과 실력을 제대로 발휘한 수준급 전시”라며, “따뜻한 봄날, 소중한 분들과 전시회를 관람하며 ‘행복한 나날들’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 2회 HD현대가족 초대작품展’은 현대예술관 미술관에서 21일(목) 오후 3시에 개막해, 오는 4월 14일(일)까지 열린다. 지역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