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대학교 교수학습개발원(원장 김수란)은 해양특성화 5개 강좌를 온라인 공개강좌 플랫폼인 K-MOOC를 통해 일반인들에게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국립한국해양대학교의 강좌는 ▲해양과문화(김태만 교수) ▲해상운송론(정영석 교수) ▲바다위의삶(최진철 교수) ▲선하증권론(정영석 교수) ▲인성과선원인권(최진철·이창희 교수) 등 총 5개이며, 향후 신규강좌를 추가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해양대 김수란 교수학습개발원장은 “한국해양대교만의 특성화된 강좌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해양과 관련된 교육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우리 대학의 강좌를 통해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4학년도 1학기에 운영되는 해양특성화 5개 강좌의 운영기간은 3월 25일부터 6월 21일까지다. 수강신청기간은 지난 20일부터 시작해 오는 6월 21일까지다.

이번 K-MOOC운영에는 동영상강좌 시청과 퀴즈 점수 60점 이상이면 누구나 이수증을 바로 발급받을 수 있어 수강자의 필요와 일정에 따라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강좌 수강은 K-MOOC 홈페이지(www.kmooc.kr)에서 회원가입 후, 강좌명을 검색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국립한국해양대 교수학습개발원에서는 강좌운영 이후 K-MOOC 수강후기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