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컨테이너 500만teu 처리<천진 항만사무국부국장 전장송(田長松)>천진항만의 면적은 200여㎢이며 그중 육지면적은 25만㎢로서 현재각 종류 선석 총 140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중 여객선과 화물선 공용사용이 가능한 선석은 70여개이다. 1만톤급이상의 深水선석은 48개로 그중 컨테이너전용 선석은 8개가 있고 연간 140만teu의 컨처리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수심깊이는 평균 12미터로써 7만톤급 선박이 자유롭게 접안할 수 있다. 현재 컨 정기항로 40여개를 보유하고 있어 매달 천진항만發 세계 각지의 컨테이너전용 정기선박은 170척이상이며 최근 5년동안 천진항만의 컨테이너 수송 증가폭은 14%를 유지하고 있으며 97년도 컨처리 물동량은 93만 5,000teu에 이르렀다. 90년도에 천진항만의 총 물동량은 2,063만톤이었으나 92년부터 물동량은 연간 1,000만톤 이상의 속도로 증가하여 97년도 천진항만의 물동량은 90년보다 3배이상 증가한 6,789만톤이었다.천진항만이 중국의 타항만보다 우수한 점으로는 깊은 역사, 지리적 위치 우월, 넓은 배후면적, 항만시설의 완비, 항만내 보세구역 설치 등을 들 수 있다. 최근 몇년동안 천진항만은 국제서비스표준을 중점적으로 수급하여 97년도 천진항만 사무국에서 여객운수와 화물수송 서비스 품질 체계는 중국국가급 선박회사와 영국 BSI인증회사에서 수여하는 인증증서를 동시에 획득하여 중국 대륙에서 첫번째로 全항만 품질체계가 二重 인증을 거친 항만으로 되었으며 현재 중국 내륙지역에 이미 20여개 사무소, 연락처를 설치하여 정기적으로 서비스 개선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서비스피드백 회로망 건설을 전력하여 일련의 관련제도 예로 하주와의 연계제도, 인터뷰 제도와 부정기로 고객을 소집하여 좌담회를 여는 제도 등 유효한 제도를 제정하였다.천진항만의 금후 3년내에 발전목표는 연간 7,000만톤 물동량, 컨수송량 140만teu을 실현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2000년 이전에 천진항만에서는 南疆에 5만톤급 석탄선석 2개, 비금속광석 선석 1개, 통용 벌크 선석 1개를 건설 계획중에 있으며 北疆에 국제 여객선 선석 2개와 컨테이너 선석을 건설하는 것을 계획중이다. 또 소금부두와 深水철광석 부두를 재건하여 천진항만의 총 물동량을 2,000만톤 증가시킬 것이며 이와 동시에 15만톤급 航道건설공사와 복선 대형 航行水門건설공사를 실시하여 海港의 초대형 선박 접안, 하역의 수급을 원활히 할 계획이다. 다음으로 천진항만의 발전목표로는 21세기초 10년내에 신축 5개 컨테이너 선석과 재건 5∼10개 컨테이너 선석문제를 고려하여 2010년도에 천진항만의 컨테이너 물동량은 500만teu를 달성할 것이며 동시에 15만톤급 航道건설공사와 10∼15만톤급 광석, 석탄 및 석유 선석을 신축하여 항만의 총 물동량이 1억톤을 초과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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