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퍼레이션, 익스프레스 영업 이익 48%, 56% 성장

세계적인 항공 특송회사 FedEx(한국대표이사 데이빗 카든)가 2005년도 3사분기(2005년 2월 28일까지)실적에서 희석주당 1.03달러를 기록하며 전년대비 51% 성장했다.FedEx 코퍼레이션의 2005년 3사분기(2004년 12월∼2005년 2월)주요실적으로 매출액은 전년대비 21% 증가한 73억 4000만 달러로 나타났다. 또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48%성장해 5억 5200만 달러, 영업이윤은 전년대비 1.4% 성장한 7.5%로 나타났으며 순수익은 전년대비 53%성장한 3억 1700만 달러를 기록했다. FedEx의 CEO인 프레드 스미스(Frederick W. Smith)회장은 "FedEx는 비즈니스 및 고객 요구 측면에서 아주 중요한 전기를 맞이하고 있다"며 "경제환경이 현재 호전되고 있어 FedEx의 향후 경제성장을 긍정적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또 그는 "지금까지의 FedEx 계획이 순탄하게 잘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아, FedEx만의 독특한 비즈니스 전략은 충분히 그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FedEx Corp.의 2005년 3사분기 매출은 73억 4000만달러로, 2004년 2월에 FedEx에 인수된 FedEx Kinkos(FedEx 킨코스)가 기록한 4억 9900만달러가 포함된 것이다. FedEx Kinkos의 매출은 지난해의 약 1억 달러 매출과 비교하여 상당히 증가된 수치이다. 또한 2분기 대비 3사분기 연료비용의 감소와 회사에 할당된 연료 할증금에 대한 재조정시기가 맞물려 영업수익에 이득을 얻을 수 있었으나 최근 연료비 상승이 지속됨에 따라 4사분기에는 영업이윤에 영향을 미칠 염려가 있다고 전망된다. FedEx는 4분기 수익은 희석주당 1.40 달러에서 1.50달러로 성장하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회계연도 2005년 자본지출 예상액은 약 23억달러라고 밝혔다. FedEx의 재무책임자(CFO)인 앨런 그라프 (Alan B. Graf, Jr)수석 부사장은 "FedEx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항공기, 설비, 기술 등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가 FedEx의 성장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러한 투자를 통해 향후 수익창출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FedEx 코퍼레이션의 3사분기 실적이 향상됨에 따라 자회사들의 3사분기 주요 실적도 대폭 성장했다. FedEx Ground의 3사분기 주요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액은 전년대비 25% 성장한 12억 달러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33%성장한 1억 4900만달러를 기록했으며 영업이윤은 전년도 11.6% 보다 0.8% 성장해 12.4 %가 되었다. 또 FedEx Freight의 경우 3사분기 매출액은 7억 4700만 달러로 전년대비 19%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540만달러로 전년대비 46% 성장했으며 영업이윤 전년대비 1.3% 성장해 7.2%를 기록했다. 2002년 FedEx에 인수된 FedEx Kinkos의 3사분기 주요실적은 매출액 4억 9900만 달러, 영업이익 110달러, 영업이윤 2.2%를 기록했다. 한편, FedEx Express 3사분기 매출액에 있어서 전년대비 12% 성장한 49억 2000만 달러, 영업이익에 있어서는 전년대비 56% 성장한 3억 4000만 달러를 기록했고 영업이윤은 전년대비 1.9% 성장한 6.9%를 기록했다. FedEx의 주요서비스인 International Priority(IP)즉, 국제 특송화물 부문 매출은 3사분기동안 19%가 넘는 성장을 보였다. IP 하루평균 패키지수는 11% 성장했으며, 이는 아시아, 유럽 지역에서의 빠른 성장과 미국의 수출증가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패키지당 IP매출성장은 9%로, 이는 연료 할증금, 패키지당 평균무게의 증가와 환율차이에 영향을 받았다고 볼 수 있다. 미국 내 특송화물 매출은 9% 증가하였으며, 하루평균 물동량은 6% 증가하였다. 또한 연료할증금 매출 상승과 패키지당 평균 무게, 파운드당 평균 요금 증가로 패키지당 미국 내 특송화물 매출성장은 5% 상승했다. FedEx Express는 최근 업계 최초로 중국발 유럽행 직행 비행기 운행에 들어갔다. 전세계 항공노선에서 웨스트 바운드(서구지역)를 담당하는 이 비행기는 FedEx 글로벌 네트워크 리더십을 강화하는 것으로 이스트 바운드(동구지역) 비행기도 올해 안에 운행을 시작할 예정이다. 동-서를 가로지르는 비행기를 통해 FedEx Express의 서비스는 유럽과 아시아 사이의 경계를 넘나들어 중국 상하이에서부터 독일의 쾰른에 이르는 익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됐다. FedEx Express는 미국 건설교통부로부터 중국행 3개 운항노선추가를 허가받아 2006년 3월부터 운항을 시작하게 된다. 이번 운항노선 추가로 FedEx는 한 주당 총26개 중국향 노선을 운행하게 된다. 한편, FedEx는 포춘지 선정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8위, "미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6위에 랭크되었다. FedEx는 또한 포춘지가 선정하는 운송 산업 분야에서 1위로 꼽히기도 하였다. FedEx는 매년 포춘지 선정 "가장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손꼽히고 있다. 1)FedEx 코퍼레이션·매출액 73억 4000만 달러 (전년대비 21% 성장, 전년: 60억 6000만달러)·영업이익 5억 5200만달러 (전년대비 48%성장, 전년: 3억 7200만 달러)·영업이윤 7.5% (전년대비 1.4% 성장, 전년: 6.1%)·순수익- 3억 1700만 달러 (전년대비 53%성장, 전년: 2억 700만 달러)2) FedEx Express의 3사분기 주요실적·매출액 49억 2000만 달러 (전년대비 12% 성장, 전년: 43억 7000만 달러)·영업이익 3억 4000만 달러 (전년대비 56% 성장, 전년: 2억 1800만 달러)·영업이윤 6.9% (전년대비 1.9% 성장, 전년: 5.0%)3) FedEx Ground의 3사분기 주요실적·매출액 12억 달러 (전년대비 25% 성장, 전년: 9억 6000만 달러)·영업이익 1억4천9백만 달러 (전년대비 33%성장, 전년: 1억 1200만 달러)·영업이윤 12.4 % (전년대비 0.8% 성장, 전년: 11.6%)4) FedEx Freight의 3사분기 주요실적·매출액 7억 4700만 달러 (전년대비 19% 성장, 전년: 6억 3000만 달러)·영업이익 540만달러 (전년대비 46% 성장, 전년: 370만 달러)·영업이윤 7.2% (전년대비 1.3% 성장, 전년: 5.9%)5) FedEx 킨코스(Kinkos)의 3사분기 주요실적·매출액 4억 9900만 달러 ·영업이익 110십 달러 ·영업이윤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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