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방해양수산청(청장 오공균)은 항만물류경쟁력 강화를 위해 운영중인 항만운영정보시스템(PORT-MIS)의 서비스 향상을 위해 5월 8일부터 19일까지 항만이용자를 대상으로 5개 시스템 및 전화친절도에 대한 '항만운영정보시스템(PORT-MIS)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항만운영정보시스템(PORT-MIS)의 5개 시스템별 서비스 제공에 대한  만족도 조사결과로는 홈페이지(PORT-MIS조회)는 '만족'이 71%(보통29%)로 가장 높았고 민원처리용 PC(PORT-MIS)는 '만족'이 69%(보통31%),  해운항만물류정보센터(SP-IDC) 홈페이지는 '만족'이 60%(보통30%, 불만족10%), EDI시스템은 '만족'이 54%(보통43%, 불만족3%),  PDA(모바일 PORT-MIS)는 '만족'이 43%(보통57%)로 대체로 높게 조사됐다.

또한 PORT-MIS/EDI와 관련하여 인천지방해양수산청 전산실로 전화문의 시 응대의 친절도는 '친절함'이 85%(보통15%)이며 문의사항 해결에 대한 만족도는 '만족'이 79%(보통21%)로 매우 높게 조사됐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은 '항만운영정보시스템(PORT-MIS)이용자만족도 조사'결과를 활용하여 항만운영정보시스템(PORT-MIS) 및 항만운영관련 민원업무 개선방안 수립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한편 인천해양청 관계자는 “연2회 이상 이용자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는 고객 중심의 선진적인 항만운영정보시스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