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최초 착탈식 무선전극 코팅두께측정기 QN-8500M-FNR로 측정 센서와 본체가 분리되어 있다.
세창인스트루먼트는 세계 최초 착탈식 무선전극 코팅두께측정기를 10월 24~27일 4일간 부산 해운대 Bexco에서 열리는 Kormarine 2007에 출품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품하는 제품 QN-8500M-FNR은 독일의 Coating Thickness Tester 전문업체인 Automation Dr.Nix社에서 디자인 및 생산하고 세창인스트루먼트(주)에서 한글화 및 성능테스트를 거쳐 출시된 제품이다.

이제품은 각종 안전사고의 가능성이 있는 선박 도장두께 확인 및 코팅 두께 측정 환경에서 측정자와 감독자의 안전과 편의를 최대한 고려해 최대 20m까지의 거리에서도 무선전극에서 발신한 측정값을 본체에서 확인할 수 있어 간편하고 안전하게 페인트 등의 도막두께를 측정할 수 있다.

세창인스트루먼트(주)는 금년 9월말 Kentech사와 일본 판매계약을 맺고 120여대의 코팅두께 측정기를 수출한 바 있는데 코마린을 통해 향후 생산할 예정에 있는 유관 제품의 해외영업채널도 확보할 방침이다.

한편 인스트루먼트(주) 송승준 대표이사는 “일본 시장만 해도 한국시장보다 8배 이상 큰 시장이라고 판단되기 때문에 남들이 저렴한 물품을 구하기 위해서 동남아로 생산자를 찾아 나설 때 우리는 고급제품을 일본에 팔기위한 준비를 해왔다. 당사의 영업노하우 및 서비스로 일본 쪽 판매도 성공할 수 있을 것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