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엔진은 지난 3월 7일 부산 웨스틴 조선비치 호텔에서 열린 '삼성 Q 마크 인증서' 수여식에서 삼성중공업으로부터 그 동안 최고 품질의 엔진을 공급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Q 마크 골드'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삼성중공업이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삼성 Q 마크 인증'은 먼저 350여개 업체 중 설계, 품질, 납기, AS 등을 평가해 우수 협력사를 선정하고 다시 한번 품질검사를 거쳐 최종 인증업체를 결정하는 등 엄격한 심사를 거친다. 올해의 경우 총 12개 업체가 선정되었으며 두산엔진이 최고 영예인 골드를 수상했다.

2005년 이미 'Q 마크 실버'를 받은 바 있는 두산엔진은 지속적인 3 Zero(불량률 제로, 발주처 지적사항 제로, 클레임 제로), 품질 혁신 및 싱글 PPM , 3C(Clean Mind, Clean Factory, Clean Engine) 활동, 6시그마 개선활동 등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엔진을 공급해 왔다.

이날 인증서를 수여받은 두산엔진 생산부문장 김현권 부사장은 "이번 Q 마크 골드 인증은 발주처로부터 기술과 품질을 다시 한번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및 품질 향상을 통해 국내외 발주처로부터 인정받는 한편 비전인 'No.1 Engine in the World'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