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시장에서 호평…2016년까지 연3500대 판매 목표

현대중공업이 최근 개발해 출시한 건설장비 백호로더(Backhoe Loader)가 해외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현대중공업은 최근 러시아ㆍ브라질ㆍ중남미ㆍ아프리카ㆍ중동지역에서 백호로더 출시 한 달여만에 370억원 규모의 수주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백호로더는 전방에 로더(Loader)를, 후방에 굴삭기를 장착한 다목적 건설장비로, 국내에서는 생소한 장비이지만 시장 규모가 58억 달러 상당으로 해외에서는 스키드로더보다 시장이 더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굴삭기와 휠로더의 기능을 함께 갖추고 있어 주로 농경지나 도심 작업에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러시아ㆍ중동ㆍ인도ㆍ중남미 지역에서 수요가 많다.

현대중공업은

현대중공업은 지난 6월 신기종 백호로더의 개발을 완료해 해외 시장에 처음 출시했으며, 국내에서는 9월 중순 개최되는 ‘2012 한국국제건설기계전’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작업 현장에 따라 다양한 작업장치로 대응할 수 있도록 2가지 타입의 모델 4종을 생산하고 있는데, 연말까지 700대를 판매하고, 연 평균 35%의 성장률로 오는 2016년에는 연간 3500대 규모의 백호로더를 판매할 계획이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시장 맞춤형 신모델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딜러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등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 입지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중공업은 올해 건설장비분야에서만 매출 5조원(Global)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10년부터 러시아ㆍ인도ㆍ중남미 등 신흥시장에서 평균 50%에 달하는 가파른 매출 신장세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