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기간에 하루 평균 1400여명 다녀가

현대중공업이 임직원과 가족들을 위해 운영 중인 하서리휴양소

현대중공업이 임직원 및 가족들을 위해 마련한 하계휴양소가 실속 피서지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중공업은 지난 7월 14일부터 경주시 양남면 하서리휴양소와 가족캠핌장, 울산시 동구 일산휴양소 등 3곳의 하계휴양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들 휴양소는 현대중공업 여름휴가 기간 동안(7/28∼8/12) 하루 평균 1440명씩 약 2만3000명의 이용객이 찾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현대중공업 휴양소는 동해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더불어 샤워장ㆍ취사장ㆍ주차장 등 각종 편의시설을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가까운 곳에서 알뜰한 휴가를 보내려는 임직원과 가족들로부터 매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하서리 해변에 마련된 하서리휴양소는 1700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규모로 몽골텐트 60동과 대형 천막 3동, 어린이 풀장 등이 설치돼 있다. 하서리휴양소 인근에 위치한 가족캠핑장은 몽골텐트 29동 규모로 300명이 이용할 수 있다.

울산 동구 일산해수욕장에 위치한 일산휴양소는 대형 텐트 5동과 공동 샤워장ㆍ화장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지역주민들도 함께 이용하고 있다.

또 현대중공업은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하서리휴양소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휴가기간과 주말에는 노래자랑ㆍ해변 영화제ㆍ공연 등 각종 이벤트를 마련해 이용객들에게 즐거운 추억도 선사하고 있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실속 있는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지난 1991년부터 하계 휴양소를 마련하고 있으며, 매년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시설 등을 개선하는 것이 꾸준한 인기의 비결 같다”고 말했다.

현대중공업 하계 휴양소는 8월 26일까지 운영될 예정으로, 전체 운영기간에 총 5만명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