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서비스 우수기업 인증 최고 등급인 ‘AAA’ 획득

종합물류기업 한진은 국토해양부가 주관하는 ‘2012 화물운송서비스 우수기업’ 인증 심사에서 최고 등급인 ‘AAA’ 업체로 확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한진은 지난 25일 여의도 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국토해양부, 한진 등 행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화물운송서비스 우수기업’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이번 인증은 2008년 첫 시행에 이어 3번째로, 한진은 3개월간의 엄격한 인증심사를 거쳐 최고 등급인 ‘AAA’ 를 획득, 유지하며 국내 최고의 종합물류기업임을 다시 한번 공인 받게 됐다.
 
한진은 인증심사에서 조직/자원 관리, 운송정보시스템 및 운송프로세스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금번 인증 취득을 통해 화물자동차 운송사업 차량 증차시 우선권 부여받게 되며 공공부문 조달구매시 우선권과 물류시설 입주권 등 정부 추진사업에 대한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인증 취득을 통해 한진은 고객 지향의 기업문화는 물론 화물운송서비스 품질관리체계를 강화하는 등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종합물류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평가했다.
 
한진 관계자는 “이번 우수화물운수업체 인증취득을 통해 한진의 운송서비스에 대한 신뢰성과 우수한 서비스품질, 그리고 체계적인 품질관리시스템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한진은 지난해 10월 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인증 3개 영역을 동시 획득했다. 화물운송주선, 보세구역운영, 보세운송 3개 부문으로 SCM(Supply Chain Management)의 모든 공급망에 대한 물류보안 강화는 물론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경영시스템으로 차별화된 종합물류서비스 제공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