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4일(목)까지 대학생 홍보대사 모집

DHL코리아는 대학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DHL의 미래를 이끌어갈 글로벌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대학생 홍보대사인 ‘DHL퓨처리스트(Futurist)’ 3기를 14일(목)까지 모집한다.

DHL퓨처리스트는 홍보 및 마케팅 활동에 관심이 많고 UCC제작이나 SNS 활동에 적극적인 4학년 2학기 미만의 대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접수 기간 내에 이메일(dhl_story@naver.com)로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그리고 재학 증명서를 제출하면 된다. DHL코리아는 1차 서류 심사와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여덟 명을 DHL퓨처리스트 3기로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DHL퓨처리스트 3기에게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총 4개월간 DHL의 다양한 업무를 경험할 기회가 주어진다. 마케팅 전략 회의 참석, DHL이 공식 물류 파트너로 활약하는 각종 행사 참여와 DHL의 일원으로서 다양한 미션을 맡게 된다. 또한 온오프라인 광고•홍보•프로모션 분야에 종사하는 실무진들의 특강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관련 업무를 미리 체험하며 진로 탐색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더불어, 해당 기간 동안 각 미션을 우수하게 수행한 참가자에게는 우수 수료생 포상, DHL 인턴십 기회를 비롯해 입사 시 가산점의 특전도 부여된다. 이 밖에도 DHL 퓨처리스트에게는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 및 월별 활동비가 제공되며, 모든 과정을 마친 후에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DHL코리아 한병구 대표는 “DHL은 미래의 주역이 될 대학생들과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지난 해부터 퓨처리스트를 선발하고 있다”며 “DHL퓨처리스트는 글로벌 기업의 실무를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이다. 글로벌 인재를 꿈꾸는 대학생이라면 적극적으로 참여해 꿈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해 9월부터 12월까지 참여한 DHL퓨처리스트 2기는 격주로 진행된 회의와 미션을 통해 다양한 실무를 경험했다. 아이디어 회의를 통해 대학교 기숙생과 자취생의 이사를 위한 ‘이사박스 나눔’ 등의 획기적인 의견을 도출하고, F1TM 그랑프리 코리아에 참여하기도 했다.

이 밖에 DHL퓨처리스트에 대한 자세한 전형 과정은 DHL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