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은 전세계 운영 시설의 품질관리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ISO 9001: 2008’ 국제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ISO 9001: 2008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및 서비스 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되고 있음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인증을 취득하기 위해 각 기업은 시설, 직원, 교육, 서비스, 장비 등 사업의 모든 분야에 걸쳐 효과적인 품질경영시스템을 이행하고 있음을 입증해야 한다.

DHL의 인증 절차는 DNV 인증원(DNV Business Assurance) 을 통해 진행됐다. 경영진과 직원 대상 인터뷰를 비롯해 운영, 교육, 개발, 고객불만 처리, 재무, 결제 등 모든 분야에 걸쳐 업무 절차가 검토 됐으며, 회사 시설에 대한 면밀한 평가도 진행됐다.

이번 심사는 미주, 아∙태 지역, 유럽 전역의 100여 개가 넘는 국가를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이들 3개 지역을 대표하는 DHL 지역 본사와 운영 인프라도 각각 평가를 받고 품질관리시스템의 효율성을 인정 받았다.  

DHL글로벌 네트워크 수석 부사장 찰리 도비(Charlie Dobbie)는 “DHL이 글로벌 차원에서 ISO 9001: 2008 인증을 획득한 것은 그 동안 DHL이 품질을 위해 기울인 노력을 증명한다”며 “회사의 공정과 시스템을 표준화하는 것은 DHL 글로벌 전략의 핵심으로 이는 DHL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서비스를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DHL코리아 한병구 대표이사는 “DHL은 국제 표준화 기준에 걸 맞는 서비스를 전세계에 있는 고객들이 누릴 수 있도록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해왔다”며 “DHL코리아 역시 이에 맞춰 서비스 품질 관리에 힘쓰고 고객들이 최고 수준의 차별화된 국제특송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