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항공 특송 회사 FedEx는 미국 경제전문지 포춘(FORTUNE magazine)이 선정한 2013년도 '가장 존경 받는 기업(World’s Most Admired Companies)' 조사에서 10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포춘은 재무성과 및 기업명성과 관련된 9가지 항목을 평가하여 ‘가장 존경 받는 기업’을 매년 발표하고 있다.

데이비드 커밍햄(David Cunningham) FedEx 아태지역 회장은 "FedEx는 사람을 최우선에 두는 PSP(People-Service-Profit, 사람-서비스-수익) 기업문화를 토대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며 "이번 선정은 FedEx의 비즈니스와 기업문화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것은 물론, 아태지역 1만 7천여 명의 임직원들이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던 그 간의 노력이 반영된 결과여서 더욱 뜻 깊다”고 말했다.

FedEx는 포춘의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조사에 지난 2001년부터 14년간 상위 20위 안에 이름을 올려왔다.  또, FedEx는 지난 1월 포춘이 조사한 ‘미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포함되며 지난 14년 간 이 부문 상위 11개 기업에 선정됐다. 작년 11월에는,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연구소(Great Place to Work Institute)가 1,800개 회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세계에서 일하기 좋은 다국적 기업’ 조사에 FedEx Express가 2년 연속 상위 10위 안에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