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물류기업 한진은 월드프렌즈 KOICA(한국국제협력단) 해외봉사단의 추석 격려품을 운송한다고 12일 밝혔다.
 
한진은 인도네시아, 베트남, 과테말라 등 전세계 40여개 개발도상국 및 오지에서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1,400여명의 해외봉사단 추석 격려품 운송을 책임지게 된다. KOICA에서 요청한 격려품의 해외배송 및 현지운송은 물론 국내에서의 구매, 포장 업무까지 수행한다.
 
정부 무상원조 전담기관인 KOICA는 정부차원의 대외무상협력사업을 전담 실시하는 기관으로 우리나라와 개발도상국가와의 경제발전 지원을 통한 우호협력관계 및 국제개발협력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이를 위해 프로젝트, 국내초청연수, 월드프렌즈 해외봉사단파견, 해외재난긴급구호, 민-관협력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해외 오지에서 희망의 메시지를 나누고 있는 봉사단에게 응원을 전하게 되어 종합물류기업으로서 큰 자긍심을 느낀다.”며, “국위선양을 위해 해외에서 땀 흘리는 기업체 주재원 및 파견인력에 대한 운송서비스로 확대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한진은 지난해부터 월드프렌즈 KOICA 해외봉사단의 지원물품에 대한 운송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KOICA에서 파견된 해외봉사단이 활용할 다양한 지원물품을 ’15년까지 3년간 전세계로 운송하게 된다. 한진은 연간 70톤에 달하는 지원물자의 안전하고 신속한 운송으로 해외봉사단의 활동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