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종합물류기업 DHL코리아는 오는 13일까지 대학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생 홍보대사인 ‘DHL 퓨처리스트(Futurist)’ 4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DHL퓨처리스트는 홍보 및 마케팅 활동에 관심이 많고 UCC제작이나 SNS 활동에 적극적인 대학교 재학생(4학년 2학기 제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 신청은 오는 13일까지 지원서와 자기소개서를 이메일(dhl_story@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4기부터는 지원자들의 선택을 폭을 넓히고자 취재(기자), 마케팅(전략기획), 사진 및 동영상, 디자인 등 모집분야를 확대한 것이 특징이며, 서류 심사와 온라인 미션 그리고 면접을 거쳐 오는 27일 최종 8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선발된 퓨처리스트 4기는 9월부터 12월까지 약 4개월간 DHL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아이디어 제안, 마케팅 전문 교육, 연간 행사 취재 및 대외 홍보활동에 참여해 활동하게 된다.  DHL코리아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하며, 모든 과정을 마친 참여자들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한다. 또한 각 미션별 우수 활동자에게는 시상 및 포상이 주어지며, 모든 미션을 우수하게 마친 최종 2명에게는 DHL 인턴십 기회를 비롯해 입사시 가산점의 혜택도 주어진다. 

DHL코리아 한병구 대표는 “DHL은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에서 더 나아가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 양성을 위해 퓨처리스트를 선발해오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들이 기업의 실무를 배우고 DHL 을 더욱 가깝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DHL 퓨처리스트는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마케팅 각 분야의 전문가 교육은 물론,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아이디어 제안 등의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모집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DHL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dhl_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