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영물류(주)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3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에 중소물류기업 중 최초로 선정되어 8월 1일 고용노동부로부터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1996년부터 우수 노사문화 확산을 통해 기업과 국가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매년 고용노동부에서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모든 경영방침의 기본 바탕이 회사 ‘조직원의 행복’으로, 회사생활을 통해 직원과 그 가족이 자긍심을 갖게 하고, 미래를 지켜주며 행복을 추구하는 조직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삼영물류는, ‘조직원의 행복’이 기반이 되어야 고객성공을 이를 수 있고, 고객성공을 통해 사회적인 기여가 가능하다는 것을 기본 생각으로 여기고 있다.

삼영물류는 각종 사내 공모전•제안제도 및 서비스 캠페인 등과 같이 열린 경영을 통한 근로자 참여를 실천하며,근로복지 및 일터혁신을 위하여 각종 포상•표창 제도 및 전사 참여 캠페인을 전개하여 직원 만족도를 제고하는 등상생과 화합의 노사관계를 위하여 다방면으로 아낌없는 노력을 보인 점이 가장 높게 평가 받았다.

이상근 삼영물류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모범적인 노사문화를 바탕으로 직원에게는 자긍심과 고객에게 최상의 만족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사회적으로도 존경 받으며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삼영물류는 인재 채용과 양성에 있어서 학력, 경력, 연령, 성별에 차별하지 않는 4無정책과 여성 근로자들이 일하기 좋은 여성친화기업으로 더욱 발돋움 하기 위하여 인천광역시와 함께 여성 고용 촉진을 위한 “일촌 협약서” 체결(2011.11) 하는 등 노사가 함께 행복하기 위한 실천에 더욱 힘쓰며 강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