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관리공단(KOEM, 이사장 곽인섭)은 새로이 건조되는 선박 등에서 승선 근무할 해상직 및 공단 사업소에서 근무할 시설운영직 등 정규직 직원을 공개 채용한다.

공개 채용은 연령, 학력, 성별에 대한 응시자격 제한이 없으며, 해상직의 경우 해기사 면허 5급 이상 소지자로서 한국해양수산연수원에서 실시하는 승무원 법정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또한 시설운영직의 경우 1종 보통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로서 국가기술자격 검정을 통해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취득한 산업기사 이상 자격증(기계, 금속, 전기, 토목, 정보처리, 해양, 안전관리, 환경직무 분야)을 소지한 자에게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원서접수는 1월 6일부터 1월 20일까지 15일간 방문 또는 우편으로 가능하며,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거친 최종합격자는 부산, 통영 등 공단 소속기관에서 근무를 하게 된다.

한편 공단은 공공기관의 사회적 역할 및 책임을 완수하기 위해 직원 채용시 보훈대상자, 장애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 및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저소득층 등을 우대하고 있다.

기타 직원 채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http://www.koem.or.kr) 또는 인적자원팀(02-3498-8653, 865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