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장 출신인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법과대학) 김인현 교수가 영어로 작성된 해상법 저서인 'Transport Law in South Korea' 제2판(In Hyeon Kim, Kluwer, soft cover, 200pp. ISBN 9789041152183)을 발간했다.

지난 2011년  Transport Law in South Korea를 발간한 바 있는 김인현 교수는 이번에 초판보다 40면을 늘리면서 책의 내용을 더 탄탄하게 구성했다. 출판사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Kluwer이다.

김인현 교수는 이 책에서 한국해상법의 중요한 법률과 판례를 실무와 사례를 곁들여서 쉽게 설명해 외국인들이 한국해상법을 이해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자 배려했다고 밝혔다. 이 저서는 한국 해상법을 알고자 하는 외국의 변호사 등 법률관계 종사자 뿐만 아니라 외국과 일을 하면서 우리 해상법을 영어로 표현해야 하는 우리나라의 전문가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편 우리나라 법학분야에서 영어로 저술된 법학전문서적은 찾아보기 어려운 상황에서 김인현 교수의 해상법 영문화 작업은 해상법은 물론이고 한국 법학의 국제화에 선구적인 역할을 하는 것으로 평가된다.

※구매 문의 :  www.kluwerlaw.commarketing@kluwerlaw.com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